교통비 인상으로 많이 부담스러우시죠.
8월부터 버스비가 인상되고 10월부터는 지하철 요금도 인상된다고합니다.
인상 요금은 크지 않지만 직장인이라면 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때문에 하루, 한달, 일년이 쌓이면 교통비로 지출되는 금액이 꽤 높아질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알뜰교통카드를 잘 몰랐는데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이 좋은걸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좋은 정보는 함께 나누어 다 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절약하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복 할인이 가능하니 3가지 모두 챙겨서 교통비를 아껴봐요.
1. 교통비 인상에는 알뜰교통카드 할인으로 상쇄하기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지급 받을 수 있어요.
마일리지는 알뜰교통카드의 카드사마다 돌려주는 방법이 다르답니다.
교통대금에서 차감하거나 계좌로 입금시켜줘요.
1.1 사용 방법
1)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습니다. 2)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 받습니다. 3) 회원가입 후 앱에 로그인합니다. 4) 앱에 카드 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5) 대중교통 이용할 때 앱에서 출발하기, 도착하기 버튼을 눌러서 관리해주거나 즐겨찾기 등록을 하여 마일리지가 쌓일 수 있도록합니다.
1.2 적립 기준
월 15회 이상 이용해야하며 최대 60회 이용분까지만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카드 발급 첫 달은 15회 미만으로 이용했어도 마일리지를 지급 받을 수 있으니 월말에 발급 받았어도 할인 챙겨 받으세요~
1.3 적립액 기준
적립액은 발생 교통비 금액에 따라, 나이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하기 전후 걷는 거리에 따라 기준이 다르답니다.
저는 청년 마일리지/1회 교통비가 2000원 미만/대중교통 이용하기 전후 800m 이상 걷기 때문에 350원을 적립 받고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 카드사 혜택 할인 받고 교통비 절약하기
알뜰교통카드의 카드사 혜택 중 교통비 할인이 있다면 카드사 혜택도 함께 챙기세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과 카드사 혜택은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서 카드를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2.1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feat 전월실적 필요 없는 케이뱅크)
저는 이미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었기 때문에 체크카드로 선택했고, 전월 실적을 채울 자신이 없어서 전월실적이 필요 없는 케이뱅크의 my체크카드를 선택했습니다.
my체크카드는 교통비가 5만원 이상 나오면 3천원을 캐시백해준답니다.
3. 티머니고 마일리지 적립
티머니고에서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머니고에 교통카드를 등록한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하루 100원씩 적립해주는데요.
만약 대중교통에서 티머니고에서 지원하는 따릉이나 킥보드 등으로 환승하면 100원을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이 이벤트는 꽤 오래전부터 진행됐던 것으로 한동안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티머니고에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이랑 관련 이벤트를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상세 이벤트는 티머니고 홈페이지말고 어플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홈페이지는 업데이트가 잘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티머니고에서 온다택시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카카오 택시 같은 서비스입니다.
현재 온다 택시를 이용하면 택시비 10%를 적립해준다고합니다.
택시비 할인 받는 방법은 티머니고 어플을 통해서 온다 택시를 불러 결제하기입니다. 월 최대 5회까지 가능하다고하네요.
4. 정리
제가 만약 한 달 동안 50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2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 상황에 따라 할인을 더 받거나 덜 받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교통비 절약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3가지만 기억해주세요.
1) 알뜰교통카드 할인 2) 카드사 할인 3) 티머니고 마일리지 적립
교통비 인상으로 부담스러운 지출을 함께 줄여보아요.